블락 웹 매거진

제목

음모 : 음모를 꾸미다

작성자 BY.블락(ip:)

조회 8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내용


음모 : 음모를 꾸미다







음모. 비밀리에 책략을 기도하는 일을 말하는 것이 아니다.

여기서 말하는 음모란 사람의 두덩뼈 부위와 샅 부위에 있는 털로 거웃, 치모라고도 부르는 바로 그것을 가리키는 것이다.


영어로는 pubic hair, 한자로는 陰毛라고 쓴다. 흔히 성기에 난 털만 음모라고 부르는 줄 알지만 허벅지 위쪽, 배로 이어지는 털, 항문 주위에 분포하는 털까지도 음모로 총칭한다. 누구나 가지고 있지만, 또는 가지고 있었지만 은밀하기에 얘기조차 잘 하지 않는 음모에 대하여 이야기해 보자.



음모의 기능

이 털의 용도에 대해서는 많은 의견이 있지만, 겨드랑이 털과 마찬가지로 남성과 여성으로서의 신체적 기능이 완성되는 12~14세 사이 2차 성징기부터 돋아나는 데다, 인간의 털이란 것이 일반적으로 돌출 부위나 마찰과 충돌 등이 심하게 일어나는 부분에 자라난다는 것을 생각해 보면 이 털의 기능은 명백하다. 물론, 생활이 풍족해지고 속옷의 발달 등으로 인해 필요성은 많이 흐려진 편.


생리, 몽정과 더불어 2차 성징이 가장 뚜렷하게 표출되는 첫 징후이기 때문에, 너나 할 것 없이 이에 대한 지식이 없었다면 자신의 몸에 일어나는 신비한 이변을 받아들이는 최초의 사례이기도 하다. 그 중엔 놀라운 나머지 “내 몸에서 실이 자라고 있어!”라며 부모님께 쪼르르 달려가는 초등학생도 흔하다.

너무나도 놀라운 상황에 어떻게 할지 몰라 당황하여 밀어버리는 경우도 많다. 잘못하면 어설프게 면도기를 사용하다가 성기를 다치는 경우가 종종 있으므로 사춘기가 되면 아이에게 미리 이상한 것이 아니라고 말해주는 것이 좋다. 



음모에 대한 인식

서구, 특히 북유럽권에서는 불결함의 상징처럼 인식되기 때문에 제모를 선호한다. 독일의 한 연구기관에서 조사한 바로는 유럽의 20~30대 젊은 성인 여성 중 80%가량이 음모를 남김없이 밀어버린다고 하며 남성들 역시 절반 이상이 제모한다.


북유럽 남성들의 증언에 따르면 한국인 등 동양인과는 달리 털의 양 자체가 다르므로 그냥 놔두면 관계에도 지장이 올 정도로 지나치게 수북해진다는 듯... 그래서 서양 포르노에 등장하는 남성 배우는 대부분 제모했다. 다만 서양인보다는 동양인의 체모가 더 굵고 억센 편이라고 한다.


이슬람에서는 겨드랑이 털과 함께 불결한 것으로 간주하여 완전 제모가 권장된다. 빈 라덴도 덥수룩한 수염 밑으로는 아무것도 없었다고 한다). 대조적으로 한국 등 동아시아에서는 오히려 없으면 재수가 없고, 아이를 낳을 수 없다는 식으로까지 취급해 무모증인 경우 일부러 수술로 심기까지 했다고 한다. 하지만 밀어놓고 나면 보기에도 깔끔하고 땀내도 사라진다는 장점이 있다.


맹장염 등의 개복수술을 할 때는 대부분 음모를 깎고 시작한다. 감염의 우려가 있다나 뭐라나. 대부분의 동양 남성들은 나든 말든 별로 신경을 쓰지 않지만, 지나치게 길어져서 속옷 안에서 털이 걸리거나 하는 등 거슬리는 경우 종종 제모하는 사람들도 적지 않고, 왁싱 문화가 많이 대중화되어 왁싱하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음모 가꾸기

혼자서 음모를 가꾸려는(브라질리언 왁싱) 사람들 중 너무 아파서 1/3만 제거하고 나머지는 그대로 두거나 소중한 부분의 윗부분은 제거되었는데 정작 그 아래쪽은 그대로 두고 제모샵을 찾는 사람도 많다고 한다.


혼자서 음모를 가꾸려 하는 사람은 단단한 각오가 필요할 것이다. 아래는 셀프 왁싱에 필요한 준비물과 방법이다. 결국 가야하는 왁싱샵 대신 블락 바디 쉐이버 플러스로 제모해보자.



1. 준비물 왁스, 스파출라(왁싱 스틱), 손거울, 미용 가위, 알로에 젤, 소독용 알콜, 솜, 족집게
2. 청결한 상태에서 시작한다.
3. 털이 약 8mm가 될 때까지 잘라준다.
4. 왁스 워머 온도를 올리고 왁스를 골고루 저어가며 녹인다.
5. 무조건 털이 자라는 방향으로 바른다.
6. 왁스가 굳으면 망설임 없이 떼어낸다.
7. 떼어낸 후에는 피부를 손으로 꾹 눌러 진정시키고 알로에를 바른다.
8. 왁싱샵에 간다. 왁싱샵은 괜히 있는 게 아니었다.
9. 다음 왁싱을 위해 블락 바디 쉐이버 플러스를 구매한다.


첨부파일 매거진-썸네일(11).png

비밀번호
수정 목록 답변쓰기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
확인 취소